[한국뉴스타임=편집국] 하남고등학교 학생회와 학부모회는 12월 24일 하남고등학교 로비에서 하남시푸드뱅크(대표 유희선)에 김치 250kg과 라면 1,300여개를 전달했다.
연말 추운 겨울을 맞아 하남고 학생회가 주관하여 ‘너와 함께 라면 따뜻한 세상’ 행사를 진행했다. 하남고 학생들은 라면을 모아 학교 로비에 라면 트리를 만들고, 용돈을 모아 김치를 구입, 라면과 함께 하남시푸드뱅크에 전달했다.
특히 코로나-19로 더욱 외로워진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학생회가 일상에 필요한 식품류를 직접 구상, 제작 및 전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회는 하남고학부모회와 함께 2020년부터 하남시푸드뱅크에 물품꾸러미, 김장김치 등을 전달했으며 지속적으로 물품꾸러미를 만들어 하남시푸드뱅크에 전달하고,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사업에도 동참해왔다.
전달식에서 김광욱 교장은 “학생들이 슬로건을 비롯한 행사 전체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과정을 통해 이웃을 돌아보는 마음이 더 깊어지게 되었고 이렇게 모인 물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의미를 전했다.
한편, 하남시푸드뱅크는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하남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제조 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우리 사회 저소득계층에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사회복지분야 물적자원 전달체계로 덕풍본점과 미사분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