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임창열 의원, 민주평통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수여

평화 통일 역량 강화 활동 기여 공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임창열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리2)이 21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대통령을 의장으로 하는 헌법 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통령의 평화통일정책에 관한 자문·건의를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을 수행하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수여식’은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통일대비 역량강화 활동을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어 수여된다.

임 의원은 구리 출신의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도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정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 의원은 “구리시는 나라사랑과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을 표시하고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7년 '구리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2018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지정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시민과 국가유공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며 “이번 표창은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통일 의식 고취를 통해 한민족 평화와 통일의 기반을 조성하라는 뜻으로 알고 경기도와 구리시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