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가칭)경기공공벤처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김상호 하남시장 “지역특화사업 육성해 창업생태계 조성 앞장설 것”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하남시는 지난 7월 경기도거점벤처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022년 1월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공동으로 창업생태계 인프라를 본격적으로 구축하게 된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21일 경기도·하남시·부천시·구리시·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5개 기관이 모여 비대면으로 ‘(가칭)경기공공벤처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하남시는 경기도 최초로 하남벤처센터에 (가칭)경기공공벤처센터를 구축해 보다 적극적으로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경기공공벤처센터 구축으로 하남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위수탁협약을 체결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전문인력이 투입되고, 폭넓은 창업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남시는 경기도로부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인력운영비·시설투자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돼 매년 10억원 가량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게 된다.

김상호 시장은 “경기도 내 첫 경기공공벤처선터가 하남시에서 구축되는 만큼,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며 “이번 경기공공벤처센터 구축으로 하남시 지역특화사업을 집중 발굴하고 육성해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