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윤화섭) 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초등학생들의 영어학습을 위해 ‘A for ANSAN 영어학습 워크북’을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에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A for ANSAN 영어학습 워크북’은 영어를 처음 배우는 단계의 학생들이 재미있게 알파벳을 익히고 쓰는 연습을 해볼 수 있는 워크북이다.
워크북은 안산화정영어마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읽으며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온·오프라인 수업뿐 아니라 스스로 하는 자기주도 학습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안산화정영어마을에서는 워크북과 함께 시에서 사용되는 5학년 교과서 6종을 분석해 각 단원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개발해 모아 놓은 ‘액티비티북’도 함께 배포, 등교개학 후 교실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민진영 안산화정영어마을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영어학습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A for ANSAN 영어학습 워크북’은 교실에서, 가정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학습 콘텐츠로서 관내 모든 초등학생들과 교사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것으로 향후에도 영어학습 단계에 따른 워크북 시리즈를 제작해 무상제공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안산시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가 운영하는 비영리 공공교육기관으로서 안산시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대한 의욕고취 및 동기를 부여하고 질 높은 교육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