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 수상

안전체험교육 활성화, 경기꿈의학교, 꿈의대학 개선 노력 등 높이 평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평비례)이 16일 교육행정위원회가 올 한 해 눈부신 활약을 펼친 위원에게 수여하는 ‘교육행정위원회 최우수 위원상’을 수상했다.

전승희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꿈의학교와 꿈의대학이 코로나19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운영자들과 학생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 제도 운영상 미비한 부분 개선 등을 제시하면서 학습자 중심의 특색 있는 경기교육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여했다.

아울러 전 의원은 「도교육청 안전체험시설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안전체험시설들에 대한 관리·운영 등 사항을 규정하여 교육가족은 물론 도민 모두가 재난·재해 등 사고에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여 경기도 안전체험교육의 질적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전승희 의원은 “경기도민께서 위임해주신 도의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 결실로 이번 상을 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하며, “도민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바라보고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