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김경근 의원,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우수조례 페스티벌’ 최우수 의원상 수상

전국 최초, 학교 상담실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 마련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은 12월 16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대표의원실에서 진행된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페스티벌’에서 최우수 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우수조례 페스티벌은 2021년 한 해 동안 제정된 조례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심사위원회의 정밀심사를 통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의 이미지 제고와 위상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도민 민생에 기여한 조례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김경근 의원은 학교상담법이 부재한 상황에서 전국 최초로 학교 상담실에 대한 체계적 지원과 행정적·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규정한 「경기도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다.

최우수 조례로 선정된 「경기도교육청 학교상담 활성화 및 학교상담실 지원 조례」는 학생의 심리적 문제를 예방·해결하고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였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 블루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 현 상황에서 매우 시의적절한 조례로 평가받았다.

김 의원은 “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성세대가 해야 할 당연한 일인데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주셔서 영광이다”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경기교육 발전과 더불어 경기도민의 삶 개선과 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