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안광률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1) 15일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에서 경기도정 및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 주훈지 회장은 “평소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경기도정 및 경기교육 발전에 이바지했으며, 특히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써 교원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교원단체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기에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말했다.
안광률 의원은 “교육위원으로서 경기도 교육가족과 소통하면서 교원가족의 복지 향상 및 근로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했을 뿐인데, 이런 뜻깊은 감사패를 직원분들과 함께 준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계시는 교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담아낸 정책으로 교원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안광률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후반기에는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경기도 문화체육과 교육 전반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매진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에서 기간제 교사의 처우 개선 등 날카로운 지적, 합리적인 개선방안 제시 및 수감기관과 함께 개선방안을 모색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는 교원의 사회적·경제적 지위향상과 교직의 전문성 확립을 기함으로써 교육의 진흥과 문화 창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47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