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19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경기도지사상 수상’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하남시는 제19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상은 지난 27일 경기도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진행된 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회에서 이뤄졌다.

제19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선발된 20명 위원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사전 참여활동 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후 4월 1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개별 역량강화 교육 등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의 자질향상에 노력해 왔다.

또 하남시장과 간담회, 덕풍청소년문화의집 관장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청소년의 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이밖에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인 제4회 ‘청포도’ 운영 등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자기주도적 참여활동의 질적성장을 이끄는 역할을 해 왔다.

김예성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내년에도 하남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 참여활동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하남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권리증진 활동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현재 하남시 청소년(9~24세)을 대상으로 2022년 제20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 중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