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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폐막…온라인 관람자 5만명

코로나 상황에서도 성공적으로 개최...비대면 시대에 박람회 새로운 비전 제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구리시는 지난 10월 8일부터 24일까지 구리시 장자호수공원에서 열린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온라인 누적 방문자 5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다수의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진행되었다. 그러나 구리시는 정원이 주는 아름다움의 가치와 박람회 주제인‘정으로 물드는 뜰’이 의미하는 삶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박람회를 끝까지 진행했다.

그 결과 무려 5만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23편의 영상과 사진으로 기록된 정원, 교육, 문화 콘텐츠를 감상하는 등 큰 호응 속에 박람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또한 비대면 시대에 가상세계에서도 정원을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새로운 박람회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성과도 거두었다.

온라인 박람회 영상은 ▲박람회 주제 영상 ▲디자이너 정원작가 해설 영상 ▲시민정원, 생활정원, 대학생 정원 스케치 영상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원이야기, 미니정원 만들기 교육 영상 ▲정원 음악회, 샌드아트 애니메이션 문화 영상 ▲정원과 함께하는 작가 나레이션 영상(V-log) 등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영상은 박람회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유튜브 채널([구리]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을 통해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한편, 구리시는 장자호수생태공원에 조성된 디자이너 정원과 생활정원 일부, 시민정원 등은 박람회 기간이 끝난 이후에도 꾸준히 관리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그린 인프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시민정원사와 정원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정원 교육 센터로 활용하여 구리시가 정원 도시로 발전하는 초석으로 삼을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박람회 주제인 ‘정으로 물드는 뜰’처럼 ‘정’으로 똘똘 뭉쳐 구리시의 ‘뜰’인 장자호수생태공원에서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려는 시민 의지를 담아내고 싶었다.”며, “그 결과 온라인 박람회라는 새로운 대안으로 결실을 이루어 낼 수 있어서 기쁘고, 이번 정원문화박람회 개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구리시를 ‘정원 도시’로 발전시켜 독보적인 브랜드로 탄생시키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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