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 ‘하남고수를 찾아라’ 영상 공모

“숨은 평생학습 고수를 찾습니다!”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하남시는 다음달 11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제1회 하남시 평생학습박람회’온라인 개최를 앞두고 ‘하남고수를 찾아라' 영상을 10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상 공모에서는 재능 있는 하남시민 고수를 찾아 소개하고 고수에게 한 수 배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 시민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다양한 재능과 노하우 등을 영상으로 직접 제작하고 응모해 학습 성취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을 이어가는 모습을 3분 이내의 짧은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하남고수’란 자신만의 재능과 기술, 노하우 등 다양한 분야의 지혜를 이웃과 나누며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회공헌 활동가를 말한다. 시니어 유튜버, 제로 웨이스트 실천, 재활용 노하우 등 여러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나만의 특별하고 재미있는 평생학습 이야기 또는 자랑하고 싶은 평생학습 성공담 등 다양한 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10월 29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영상을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된 영상은 하남시 평생교육과 유튜브 채널 [평생학습하남]에 게시할 예정이다. 우수작품으로 채택된 ‘하남고수' 10명에게는 ‘하남시 굿즈' 제공과 함께 향후 하남시평생학습관 재능기부 강좌 개설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ESG 홍보체험 배움터, 성인문해 작품전시, ESG 포럼 등 코로나 상황에서도 시민들과 공유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나누는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