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운정2동, 산내로데오 도심 속 작은 쉼터 조성


[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 운정2동과 산내마을로데오 상인회는 29일 산내마을 중심상가(산내로데오)에 ‘도심 속 작은 쉼터’를 위한 꽃밭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상가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쉼터 조성 사업은 운정2동에서 ‘2020 주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정원만들기 공모사업’에 참여해 지난 3월 사업대상지로 선정됐으며 지난 4월 23일 운정2동과 상인회 간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산내로데오 내 보행자 도로 조경공간을 꽃밭으로 조성하도록 결정했다.

이날 꽃 심기에 참가한 운정2동과 상인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꽃밭 조성 전 참석자 체온을 체크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후 꽃 심기를 진행했다.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한 기존 녹지공간을 사계패랭이, 사피니아 등으로 화사한 꽃들로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산내마을로데오 상가 내 녹지공간은 흡연자들의 담배꽁초 무단투기가 빈번했던 곳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과 지역의 랜드 마크 역할을 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태식 운정2동장은 “마을정원 만들기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참여해주신 상인회분들과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도심 속 작은 쉼터 조성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조성된 꽃밭을 보며 장기간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운정2동 주민들이 위안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