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파주시는 4월 27일부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파주시에서는 1월부터 민원 만족도 조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구체적인 조사안과 기준을 마련했다.
계획안에 따르면 파주시에서는 매월 평균 1만 건의 인·허가, 고충 포함 법정민원서비스를 받은 시민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완료 즉시 모바일(문자) 설문 후 미응답자를 대상으로 ARS(전화)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문항은 업무처리의 ▲친절성 ▲신속성 ▲정확성 ▲공정성 ▲적극성 ▲청렴성 총 6개 항목이며 조사결과는 월별로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김진우 파주시 민원봉사과장은 ”이번에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적극 수렴해 민원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