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보건소, 9월 다함께 줍깅 걷기 챌린지 시작!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하남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와 최근 쓰레기로 인한 환경파괴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9월 6일부터 15일까지 ‘다함께 줍깅~ 하남 한바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줍깅’이란 ‘줍다’와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하남시민이 걷기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동시에 환경까지 지키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참여방법은 워크온 앱을 설치해 하남시 공식 커뮤니티 ‘빛나는 하남 시민 모여라’에 가입하고, 챌린지 참여 버튼을 누른 후 휴대폰을 소지하고 즐겁게 걸으면 된다.

워크온 앱 내 ‘빛나는 하남시민 모여라’ 커뮤니티에 가입한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목표 걸음 달성 시 기념품 응모권이 생기는데, 300명을 추첨해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걷기 챌린지 목표걸음 달성자 중 줍깅 활동 인증사진을 게시판에 올리면 선착순 100명에게 추가 기념품이 제공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건강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안전한 챌린지 진행을 위해 실내, 실외에서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 문의 및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