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0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 이불 쓰고 발대식


[KNT한국뉴스타임]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수정)은 4월 25일(토) 오후1시 2020년도 청소년자치조직 온라인 발대식 ‘이불 쓰고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청소년의 안전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하여 처음으로 유튜브를 통한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온라인 발대식 내용으로는 ▲문화의집 소개 ▲발대식 축전영상 ▲자치조직 소개 및 연간 활동 보고 ▲위촉장 수여 ▲깜짝 퀴즈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청소년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하여 서로의 안부를 확인하였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만 문화의집에서 마스크 착용 후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민영(고3) 위원장은 “일단 오늘 처음 문화의집에 들어왔을 때, 썰렁해서 너무 어색했다.” 고 처음 느낌을 말하며 “온라인 발대식이 신선하면서도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또, “코로나로 올해 초반에 활동하지 못한 부분까지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말하였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박수정 관장은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로 온라인 발대식이 잘 진행 될 수 있었던 것 같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청소년단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하며 “올해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조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쉼터와 배움터가 되는 청소년기관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전달하였다.

한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조직 활동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에 많은 응원 바란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평택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