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마을의제 우리 손으로 뽑아요' 주민총회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가 시에서는 처음으로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과 2022년에 추진할 자치사업 결정을 위해 사전투표를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 중에 있다고 25일 밝혔다.

투표 대상은 신장2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사업장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9세 이상 주민이다. 투표는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하거나 하남시 홈페이지(시민참여-투표하남)에서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1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처음 출범했다. 이에 마을 발전을 위한 사업의제 중 타당성 검토를 거쳐 선정된 ‘놀먹즐(놀고 먹고 즐기고 랜드마크 알림지도)에서 만나요’ 등 11개의 사업을 대상으로 주민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결과는 9월 8일 주민총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주민총회는 코로나19 단계 격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며,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조창환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행복한 신장마을’을 만들고자 추진하는 주민투표는 주민자치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의 손으로 직접 결정하는 신장2동 마을자치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