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성희롱·성폭력 예방 위한 포스터 제작

‘7! 7! 7! 실천’…7가지 약속을 7일 내내 74만 안산시민 모두 함께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해 ‘7! 7! 7! 실천’ 예방 슬로건이 담긴 포스터 400여장을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이날부터 배포한 포스터를 공직자로서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으로 ‘7! 7! 7! 실천’ 슬로건을 시 전 직원이 숙지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부착·게시했다.

또 산하기관, 민간위탁기관(시설), 관내 기업체 등에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우리들의 약속’의 제목으로 포스터를 배부해 많은 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 할 계획이다.

‘7! 7! 7! 실천’ 슬로건은 ‘7가지 약속을 7일 내내 74만 안산시민 모두가 함께’의 뜻이 담겨져 있어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안산의 기대를 담고 있다.

포스터는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하지 않는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신체적·물리적·정서적·언어적 경계를 존중한다 ▲상대가 싫어하거나 거부하는 경우 수용하고 더 이상 반복하지 않는다 등 7가지 내용 및 상담기관 전화번호 안내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피해자·가해자가 될 수 있지만 일상에서 존중 문화를 함께 만든다면 성희롱 없는 밝고 안전한 일터가 되리라 희망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