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학습 열정 끝판왕! 남양주시 민주시민교육 강사양성과정 종료


[한국뉴스타임=명기자] 남양주시는 민주시민강사의 인재풀(pool)확대를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30일까지 '2021년 남양주시 민주시민강사양성 심화과정’교육을 운영해 19명의 민주시민교육강사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4차시(28시간) 줌(zoom)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현장과 직결된 강의 스킬, 시연강의 훈련, 교안제작 등 다양한 교수기법으로 이뤄졌으며, 비대면 교육이 무색하게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학습자들을 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을 토대로 시민성, 인권, 환경 등 다양한 민주시민의 가치를 시민들에게 잘 전달해서, 남양주시민이 공동체 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에서는 지난 2018년 「남양주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제정을 시작으로 2019년부터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합리적인 의사소통방법을 찾아가는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강사양성과정은 기초과정(민주시민교육 지도사2급)에 이어, 올해 심화과정(민주시민교육 지도사1급)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심화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의 사후관리를 위한 자립형 연구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민주시민교육 저변확대를 위해 생애단계별 공모사업, 청소년 노동인권보호사업을 활발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