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평군, 공공체육시설 시작으로 단계별 개방


양평군(양평군수)은 코로나19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전환에 따른 감염확산 위험도 등을 고려해 실외공공체육시설 시작으로 단계별 공공체육시설을 개방한다.

양평군 공공체육시설 단계별 개방계획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절 방안에 따라 단계별로 적용 할 예정이다. 3단계는(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공공체육시설(실내·실외) 전면폐쇄, 2단계는(사회적 거리두기) 실외 공공체육시설(파크골프장 제외)을 오전 05:30부터 9:00까지, 오후 18:00부터 21:00까지 개방 예정이며, 1단계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시에는 실외 공공체육시설 및 파크골프장, 실내체육시설(종합체육시설 제외)을 05:30부터 21:00까지 개방 예정이다.

군 공공체육시설 단계별 개방 안내는 각 읍·면 및 양평군체육회를 통해 정부의 방침에 따라 안내 예정이며, 방역물품(손소독제, 살균스프레이)은 양평군체육회를 통해 체육시설별 배부하여 방역활동을 철저히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공체육시설 이용 시 방역관리자 지정, 마스크 착용, 명단작성, 손소독제 비치, 집단 취식 금지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개방시간 및 준수사항 위반 시 해당 운동장 즉시 폐쇄 조치로 철저하게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에 사회적 거리두기 조절에 따라 공공체육시설의 개방은 유동적으로 적용 예정이며, 아직은 정상적인 체육활동을 할 수 없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단계별 개방이다.” 며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군민께서는 방역지침 및 준수사항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양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