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춘천문화재단, 생활문화지원사업 2차 공모 28일 접수마감

매칭데이와 참여예산제로 생활문화 모임 간 네트워크 조성

[한국뉴스타임=명기자] 춘천문화재단은 생활문화 활동 모임을 대상으로 2021 생활문화 지원사업 2차 공모를 진행한다. 2개 이상의 생활문화 모임이 함께하는 활동에 지원하며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이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를 7월 14일 오후 4시, 오후 7시 아르숲 생활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지원규모는 총 4천만원이다.

이번 공모는 생활문화 네트워크 조성 및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다. 2개 이상의 생활문화 모임이 함께 하는 ▲발표회 ▲봉사활동 ▲역량강화 등의 활동을 지원한다. 춘천시에 소재하는 3인 이상의 생활문화 활동 모임(동호회, 커뮤니티 등) 중, 올해 기준 5회 이상의 생활문화 활동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지원사업은 생활문화 모임 연합 구성을 위한 매칭데이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타 지원과 차별화된다. 지원을 신청한 참여자들은 매칭데이에서 연합을 구성해 활동을 설계하게 된다. 추후에는 전문가 컨설팅을 마련하여 보다 내실 있는 연합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춘천문화재단은 “현장이 필요로 하는 생활문화 지원”을 주제로 지난 6월 총 4회에 걸쳐 생활문화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한 바 있다. 본 자리에서 주요하게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생활문화 네트워크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2차 공모와 지원과정을 설계했다. 작년부터 운영되어 온 참여예산제에 대한 개선과 보완도 진행했다.

지원금을 선정하는 전 과정은 별도의 심의 과정 대신 참여예산제로 진행된다. 참여자 간 토의를 통해 총 지원금액 내에서 예산을 결정한다.

춘천문화재단 김희정 사무처장은 ”이번 공모는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현황 조사 결과와 라운드테이블을 통한 현장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으며 반영했다“고 밝히며 ”이번 공모를 기점으로 도시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는 생활문화 활동 및 주체들을 연결하며 생활문화의 가치가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