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성남시 ‘청년 안테나 학교’ 신입생 40명 모집

책 읽기, 운동, 요리, 글쓰기, 미술, 취미 등 6개 주제 커뮤니티 활동

[KNT한국뉴스타임] 성남시는 오는 5월 8일까지 ‘청년 안테나 학교’ 신입생 40명을 모집한다.

청년 안테나 학교는 청년 세대의 생활과 문화, 자산을 공유하고, 새롭게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을 지원하는 청년 아카데미다.

오는 5월 14일부터 9월 초까지 소규모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7.2), 공통교육(7.16~8.20), 청년 포럼(9월 초) 등의 프로그램을 주 1회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책 읽기, 운동, 요리, 글쓰기, 미술, 취미 등 6개 주제별로 6~7명의 소규모 커뮤니티를 구성한 뒤 각 분야 전문 코디네이터와 함께 미션 수행, 자율 토론 등 8회차의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한다.

전체 참여자 간 관계 형성을 위해 통합 문화예술 워크숍을 진행하고, 청년 정책, 문화기획, 주거, 환경 등 4개 분야의 전문가 특강을 연다.

포럼 땐 5개월간의 활동 과정을 공유하고, 성남시 청년 관련 정책에 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성남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남시 청년 정책의 당사자들이 전문성과 도전 정신을 가지고 활동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청년 안테나 학교는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남시청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링크를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성남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