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시 유튜브 ‘해피 GTV’ 통해 7월 건강특강 '소아사시' 방송

한양대구리병원 안과 전문의 특강, 소아사시 진단과 치료법 건강정보 제공

구리시(안승남 시장)는 7월 2일 한양대구리병원 전문의와 함께하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소아사시’를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해피GTV’를 통해 방송했다.

금번 특강의 강연자인 한양대구리병원 안과 전문의 홍은희 교수는 강연에서 “소아사시는 우리나라 어린이의 약 3~4%에게서 발생하는 병으로 소아의 시력발달에 많은 영향을 준다. 이를 방치하게 되면 약시를 발생시켜 평생 좋지 않은 시력으로 살게 될 수 있고, 외모에도 영향을 주어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기 검진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눈 건강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우리 아이들이 적절한 시기에 눈 건강을 점검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눈 건강을 소중히 지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각 가정과 학교, 보건소에서도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월간 시민건강교육은 2019년까지 현장 강연 형식으로 실시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부터 잠시 중단한 뒤 올해 3월부터 매월 1회 구리시 유튜브 채널 ‘해피GTV’를 통해 방송하고 있다.

매회 방송의 조회 수가 1천회를 육박하는 등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시는 7월 2일부터 13일까지 구독자를 위한 질문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50명을 추첨하여 커피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여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구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