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주엽1동, 청소년 환경 체험˙봉사 실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고양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청소년 20여 명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청소년 문화‧환경 기획단 및 환경체험 봉사교육’을 실시했다.

주엽1동 주민자치회 특화사업인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립 광릉수목원 생태프로그램 및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해 자연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의 참의미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수목원 환경 체험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캠페인 봉사를 함으로써 다양한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널리 알렸다.

또한 이들은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문제와 탄소중립의 개념 및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생활 습관에 대해 학습하고, 환경 보전을 위한 본인의 역할을 찾고 환경에 대한 균형 있는 시각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 김영식 회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환경을 소중히 아끼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환경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홍연 주엽1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환경 보전에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 이러한 사업이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고양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