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도서관은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캠페인을 통한 ‘책 읽는 동두천’을 조성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2021년 ‘동두천시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운영한다.
응모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동두천시민을 대상으로, 초등부 및 중학생 이상 일반부 총 2개 부분이며, 이번 공모전의 선정도서는 6월에 시민들 참여하는 ‘동두천시 도서관 독후감상문 공모를 위한 도서선정’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뽑아 선정한 도서이다. 선정된 도서는 일반도서 12권, 아동도서 14권으로, 동두천시민 135명이 선정하여 뽑은 도서로, 더욱 더 의미가 있는 독후감상문 공모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응모는 초등부 지정도서 14권, 중등부 이상 일반부 지정도서 12권과 자유도서 가운데 독후감상문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매수는 초등부는 1~2매 내외, 중등 이상 일반부는 2~3매 분량의 A4양식으로 하되, 독서감상문 또는 편지글 등 수기로도 가능하다. 제출방법은 우편이나 온라인, 시립도서관이나 꿈나무정보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시국에 도서관을 잊은 시민들이 책에게 관심을 되살리고, 책 읽는 일상을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책 읽는 동두천, 도서관이 삶이 되는 독서문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응모한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10월 중 시장상, 의회의장상, 교육장상 등 16개 부문에서 시상할 예정이므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동두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