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명기자]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청소년 업사이클 특별 프로그램인 ‘에코건축학교 시즌6’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7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에코건축학교는 2016년부터 진행해온 청소년 진로 탐색 특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국내외 유명 건축가와 함께 친환경으로 에코건축을 직접 디자인하고, 에코건축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고취시켜 진로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3일부터 8월 7일까지 5일간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국내외 유명 건축가들과 함께 건축 모형의 기획 및 설계, 현장학습, 수행, 결과발표 등 실제 대학 건축학과 과정에서 이뤄지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건축가를 꿈꾸는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에서 수강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파일을 첨부해야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관계자는 “에코건축학교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특별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시즌 모든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참여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진로를 탐색하고 체험을 하면서 미래지향적 건축가에 대한 동기부여와 꿈을 찾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