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백신 접종자 경로당 운영 재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의정부시는 7월 1일부터 관내 경로당 241개소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해 휴관 후 9개월여 만에 운영을 재개하게 되었으며, 코로나19 예방 백신 1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된 어르신이면 이용할 수 있다.

의정부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일상생활 단절도 지속됨에 따라 자칫 고령층에게 깊어질 수 있는 고독감과 우울감 해소를 위한 사회관계망 활성을 위해 현재 휴관 중인 경로당을 예방접종 실시 대상 어르신을 중심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지난 6월 15일 기준 관내 경로당 회원 어르신들의 1차 예방접종률은 84%이고, 47%가 2차 접종까지 마친 상태이다.

아직까지 코로나19에 대한 감염이 우려되는 만큼 안전한 경로당 시설 이용을 위하여 상시 마스크 착용과 취식을 금지하는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은 준수해야 한다. 이에 의정부시는 경로당 운영 재개에 따른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관리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방역조치 준수 여부 등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의정부시 노인장애인과장은 “경로당 운영 재개가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 일상에 위안이 되기를 바라며, 경로당 시설 이용에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