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캠프 참여자 모집

7월 23일~7월 25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함께 개최

[한국뉴스타임=명기자] 군포시미디어센터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함께 ‘2021 군포시미디어센터 청소년 미디어캠프 - 미디어로 여름방학 플렉스’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미디어 캠프는 7월 23일부터 7월 25일까지 군포시미디어센터 및 군포시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에는 유튜브, 틱톡 등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은 관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미디어·방송·영화 관련 전공생들로 구성된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함께, 영상제작 활동을 하면서 진로·진학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7월 24일에는 미디어 전공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청소년들이 모둠을 구성해 영상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직접 경험해보는 ‘영상제작 워크숍’이 진행되며, 7월 25일에는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미디어센터 미디어상영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상영회에는 캠프 참여자의 가족들도 초청해 청소년들이 만든 영상콘텐츠를 함께 감상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청소년 미디어캠프 참여자 모집은 7월 8일까지 계속되며, 참여 신청은 관내 중·고등학교 또는 청소년관련 기관(방송반, 영상제작 동아리 등)에서 추천받거나, 군포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어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진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캠프 참여 청소년을 선발해 7월 13일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캠프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군포시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소규모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캠프 참여자들에게는 ‘미디어캠프 수료증’ 수여, 우수활동 모둠 시상, 2021년에 한해 군포시미디어센터 시설 및 장비 지원과 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우선 선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원환섭 군포시미디어센터장은 “내실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서 캠프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캠프기간 동안 재미있게 미디어활동을 경험하고 미디어 관련 진로·진학에 대해서도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민의 미디어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군포시미디어센터·정보교육센터는 다양한 미디어 체험과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하는 생활문화시설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군포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