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전?현직 EBS 강사 초청 특별 유튜브 강의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청소년 돕기 위해 마련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의 유·초·중·고교 등교개학 연기로 학생들의 학업 공백이 우려되는 가운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산시유튜브 방송을 통해 특별 강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가 마련한 특별 강의는 영어·수학 등 주요교과 학습법을 현직 고잔고 교사인 김현준·유재훈 씨가 직접 출연해 주요 교과목의 중요성과 함께 교육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혼자 공부하는 방법으로 개인방송(유튜브 ‘혼공TV’)을 운영해 4만여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허준석 교사(경기도교육청)가 출연해 학업능률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스스로 학습법도 소개한다.

유튜브 방송은 오는 20~22일 사흘간 진행된다. 20일 첫 방송은 허준석 교사의 진행으로 ‘가정에서의 스스로 공부법’에 대해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다음날 오후 3시에는 김현준 교사의 ‘수학공부법’, 마지막 날 오후 3시에는 유재훈 교사의 ‘영어공부법’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방송 참여는 유튜브에서 ‘안산시유튜브’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공부에 대한 질문이나 고민이 있다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선생님들께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방송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등원개학도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가정에서의 학습법 등 유익한 교육정보를 제공 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생방송을 통해 공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