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경기도는 도서관 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경기도사이버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전자책에 별점과 리뷰를 작성하는 ‘별이 빛나는 도서관’이벤트를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 간을 지정하는 것으로 올해 56회를 맞이했다. 세계 책의 날은 매년 4월 23일이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이 기간에 맞춰 2주 동안 ‘별이 빛나는 도서관’별점&리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ibrary.kr)를 방문해 전자책 1권 이상을 읽고 별점과 리뷰(200자 내외)를 남기면 된다.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별점/리뷰 공간에 자유롭게 감상평을 표현하면 된다. 한 아이디 당 여러 번의 중복 참여가 가능하나, 중복 당첨은 불가하다.
이와 함께 심사 및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명을 선정하여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고, 이벤트를 통해 도민들이 책을 통해 마음을 재충전하고 서로 좋은 책을 권하는 문화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지난 3월 한 달간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의 이용률이 평소보다 3배, 신규 등록자는 15배 넘게 급증하자, 600여종 3천여 전자책을 신규 구매해 도민들에게 서비스했다. 또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맞춰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212종 1,060권의 교과 연계도서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