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제28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 추천 안내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파주시는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농어민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수한 농정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제28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을 선발한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경기도 농어민 대상’은 농업·농촌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소득을 창출한 농어민이 대상이다.

수상 분야는 ▲고품질 쌀 생산 ▲과수 ▲화훼 ▲채소 ▲농촌융복합 ▲환경농업‧신기술 ▲수산 ▲임업 ▲여성농어민 ▲식량작물 ▲특용작물 ▲한우 ▲낙농 ▲양돈 ▲가금 및 기타가축 등 15개 분야에 각 1명 씩 총 15명을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 내 사업장에서 농업에 직접 종사하는 자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하거나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어민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어민은 8월 13일까지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이력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를 작성해 파주시 농업정책과 또는 거주지 읍·면‧동사무소, 장단출장소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은 신청 후보자를 대상으로 예비심사와 현지조사, 선정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에 최종 선발하며, 시상은 11월 11일 개최되는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진행된다.

수상자는 특전으로 영예의 ‘경기도 농어민 대상’ 표창패와 각종 영농자금 우선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파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