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하남시와 함께 여름철 김장김치 지원사업 '여름愛 김치가 왔어요!' 진행


[한국뉴스타임=명기자]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은 하남시의 지원으로 지난 26일 여름철 김장김치 지원사업 “여름愛 김치가 왔어요!” 사업을 진행하였다.

“여름愛 김치가 왔어요!“ 사업은 지난 2020년 겨울철 김장김치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단순 지원이 아닌 대상자의 욕구를 조사하고, 11~12월에 받은 김치가 4~5월 달 정도면 동이 난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여름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추김치 5kg와 열무김치 5kg, 총 10kg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작년에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소상공인에게 김장김치를 구입 후 미사1, 2동 행정복지센터의 대상자 추천을 통해 미사강변지역 내 110가구의 취약계층 및 한부모가정, 다자녀가구 등 복지사각지대에서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대상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장, 미사2동 주해연 동장, 미사1동 최용호 동장, 하남시민생안정후원회 한상영 회장이 참석했으며, 하남시 내 우리은행 4개 지점(하남금융센터, 하남미사역지점, 신장지점, 하남테크노벨리지점)의 임직원들이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1,100kg의 김장김치를 대상자 가정에 각각 배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VG그룹 김규백 그룹장은 “하남에 위치한 우리은행 4개 지점 임직원들이 모여 ‘하남VG그룹’을 만들었고 이번 기회로 지역 내에 많은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보다 더 따뜻한 내일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주신 하남VG그룹 우리은행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벌써부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취약계층 분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해드린 김치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하남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