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택시 송탄라이온스클럽,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희망담은 도시락 나눔’후원금 전달식


[KNT한국뉴스타임] 평택시 송탄라이온스클럽(회장 이준수)과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4월 6일 송탄라이온스클럽 사무실에서 코로나19 감염 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들을 위한‘희망담은 도시락 나눔’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받은 후원금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재가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을 위한 도시락 지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며, 사회복지사와 생활관리사가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도시락을 전달하고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우울감에 빠질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정서 돌봄 상담을 지원하는 등 복지관 휴관에 따른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노력을 하고 있다.

송탄라이온스클럽 이준수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어르신들이 도시락을 지원받아 영양 가득한 끼니를 챙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탄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코로나19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어르신들이 끼니를 거르는 일이 걱정되었는데 송탄라이온스클럽과 함께 도시락 식사를 지원해드리게 되어 감사하다”며“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송탄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평택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