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호원1동 주민참여 녹화사업 추진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 호원1동(동장 김종철)은 4월 1일 통장협의회 및 직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잡풀이 무성하게 자라 도시미관을 저해하던 호원성당~예비군훈련장 방음벽 하부구간에 영산홍 1천200주를 식재했다.

이번 행사는「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인 ‘시민과 함께하는 꽃길 조성사업’으로, 시민이 조성하고 가꾸는 2020년 의정부시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녹화재료를 지원받아 진행했으며, 위치 선정부터 잡풀제거 및 식재기반 조성 등 사전작업에서 식재까지 주민이 사업 전반에 참여한다는데 그 의미를 더했다.

한재준 호원1동통장협의회장은 “의정부시의 역점사업인 The G&B City 프로젝트에 힘이 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호원1동을 만들고 가꾸는데 항상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철 호원1동 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호원1동을 만드는데 함께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리며, 꽃길 조성은 물론 지속적인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원1동은 오늘 조성한 구간을 포함하여 총 4개 구간이 2020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31일, 1일 양일간 영산홍 2,000주, 줄장미 200주 식재를 완료하였으며, 사후관리에도 주민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