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한국도자재단은 ‘2020 글로벌 도자 전략 상품 공모전’ 1차 심사를 실시하고 21개 팀을 2차 심사대상 팀으로 선정했다. 오는 10일 2차 심사를 통해 최대 12개 팀을 최종 지원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글로벌 도자 전략 상품 공모전은 2017년부터 국내 도자 디자인 품질 향상 과 개발을 통해 국내·외 도자 시장을 개척하고 도자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지난 3월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전년대비 174% 증가된 총 87개 팀이 참여했다. 참여현황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식기(35%) ▲인테리어 소품(21%) ▲생활용품(20%) ▲다도구(18%) ▲기타(3%) 등이다.
최종 선정 팀에게는 개발지원금 200만 원과 마케팅·브랜딩·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이 지원되며, 이를 통해 선정된 결과물에 대해 중간 심사를 거쳐 최대 350만 원의 개발 지원금이 추가로 지급될 예정이다.
한국도자재단 최연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양질의 도자 상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 도자 시장 개척을 위해 기획된 것이다”며 “공모전을 통해 개발된 상품에 대해 국내·외 페어 지원 및 판매 마케팅을 지원 하는 등 지원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지난해 ‘글로벌 도자 전략 상품 공모전’ 개발 상품에 대한 지원으로 ‘서울리빙디자인페어’, ‘2020 런던콜렉트’ 등 국내·외 전시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아모레퍼시픽 팝업스토어’, ‘현대 리바트 아트’ 등 행사 콜라보레이션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