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이명수기자]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은 26일 저출산 극복 캠페인인‘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동참했다.
충청남도에서 시작된‘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인구감소의 국가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 명칭의 포(4)함이란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4’와 한자 포(包)자 사용의 중의적 의미이다.
지난 21일 정장선 평택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안병용 시장은 “인구가 자연감소하는 데드크로스 현상의 심각한 국가위기 상황을 알리고, 인구절벽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우리 의정부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한근 강릉시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을 지명하면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임산부 등록관리, 임신 전 부부 건강검진, 영유아 북스타트 사업, 의정부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인구 인식개선 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