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착한마스크 만들기’제작 및 전달


[KNT한국뉴스타임]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송원찬)은 마스크 5부제 시행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시민들을 위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마스크를 직접 제작하여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마스크 만들기 봉사활동은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의 ‘착한 마스크 만들기’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추진되어 그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 학습원의 시설이라는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재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협업함으로써 다양한 봉사활동이 연속성을 갖고, 폭 넓게 추진되고 있다는 점에서 재난상황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공동체 연대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송원찬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재단이 지역사회에 일원으로서 마스크 제작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공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작된 마스크는 코로나19 예방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