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여주시는 2021년 4월 20일 오전 9시 여주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제41회 장애인의날 기념하여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하여 장영애 여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장, 한성재 경기도지체장애인연합회 여주시지회장, 서규적 한국농아인협회 여주시지회장, 윤흥섭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여주시지회장, 조정오 여주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장과 표창수상자 10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당초 여주시장애인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장애인의날 기념식 등 관련 행사가 취소되어 유공자에 대한 표창으로 간소화된 시상식에서 여주시 이항진 시장은 “영예로운 상을 받은 장애인복지 유공자 여러분께 축하를 드린다.”, “코로나19만 아니었다면 장애인 가족 여러분과 풍성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아쉽지만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주시장애인단체 장영애 연합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시는 여주시와 이항진 시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전국민이 어렵지만 그 중에서도 몸이 불편한 장애인 가족들이 소외되고 힘들어 하지 않는지 더 세심하게 살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여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