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신규자 교육 '나를 돌아봐' 실시


[KNT한국뉴스타임] 안산시는 6개월간의 시보 기간을 마친 신규 공직자의 정식 임용을 축하하며 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자 교육 ‘나를 돌아봐’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자 교육은 시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본실무 및 소양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전날부터 이날까지 이틀 동안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에는 지난해 10월16일 신규 임용된 공무원 132명 가운데 31명이 선발돼 참여했다.

이들은 교육 첫날 상록어린이도서관에서 ▲윤화섭 시장과의 토크콘서트 ▲공감팀워크(비대면) ▲행복한 자화상 등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보낸 데 이어, 이날 비대면으로 ▲생생소통 ▲생생요가 ▲공공데이터 활용 및 행정의 달인 등 실무·교양 교육을 받았다.

윤화섭 시장과 함께한 토크콘서트는 지난 6개월간 신규 공무원의 발자취를 담은 식전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요들송 공연, 시보해제를 축하하는 케이크 커팅식, 시장과 신규공무원들의 솔직담백한 대화 시간 등 풍성한 프로그램과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임용 축하를 위해 이렇게 준비해주실 거라 기대도 못했는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시장님과 선배 공무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공무원으로서 더욱 책임감 있는 업무태도와 진정성 있는 자세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정규 공무원으로 임용된 신규 공무원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며, 안산시의 새로운 주역으로 활약할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