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에서는 관내 9세 ~ 12세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청.소.기(인증 제9426호)’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하면 언제 어디서나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기록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서 실시간 발급이 가능하며 참여했던 소감, 사진 등을 넣어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작성하여 관리 할 수 있다.
청.소.기는 청소년 기자단의 줄임말로 청소년의 소중한 기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청소년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기사를 작성하고 이를 통하여 글쓰기에 대한 흥미와 자기표현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을 둔다.
이번 인증 프로그램은 총 3회기로 지난 17일 오리엔테이션 및 기자단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21일 즐기면서 글쓰기, 28일 SNS 기사 업로드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을 자유롭게 SNS를 통해 제안되어지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연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