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5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 주간 행사 개최


[KNT한국뉴스타임] 양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어린이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 전반에 여러 제약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가족·자녀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건강한 일상을 지키는 등 가족친화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준비했다.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모범어린이 시상식

양주시는 오는 5월 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아동이 존중받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99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모범어린이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그림대회 시상 등이 차례로 열릴 예정이다.

-우리 가족 행복 텃밭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양주시는 오는 5월 4일부터 31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아동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식물을 키우는 ‘우리 가족 행복 텃밭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어린이날 등 가족단위 행사가 많은 5월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으로 아이가 상대적인 박탈감을 갖지 않도록 부모와 함께하는 원예 프로그램과 10대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카운슬링)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성취감·만족감뿐만 아니라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부모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날 및 어린이 주간 기념 박물관·미술관 무료입장

양주시는 오는 5월 5일 가정의 달과 제99회 어린이날, 제15회 어린이 주간을 맞아 13세 미만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문화시설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 개방시설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과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다.

한국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장욱진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국내외 근현대미술에 대한 주제기획전시를 선보이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는 상설전 ‘장욱진 에피소드’를 운영 중으로 가족과 함께 장욱진의 대표작품이 탄생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며 장욱진에게서 우러나오는 깊은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여말선초 최대 왕실사찰이었던 회암사의 역사와 위상을 재조명하고 유물수집·보관·연구·전시·교육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는 회암사지에서 출토된 중요유물과 회암사를 찾은 태조 이성계의 행차장면 모형 등을 통해 조선 왕실의 품격있는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