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천시, 소방서․군부대에 산불진화장비 지원


[KNT한국뉴스타임] 이천시는 4월 13일 산불 초기진화 시 적극적인 협조 및 산불예방활동에 대한 격려로 이천소방서 및 제3공수여단(제5779부대)에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최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발령에 따라 산불 발생 시 대형산불로 확산될 우려가 크므로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관내 소각행위 등으로 인한 산불발생 및 부대 내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화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진화장비 약 800여점(등짐펌프, 소방호스, 개인진화장비세트 등)을 지원하였다.

권순원 기업환경국장은 이천소방서에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초기 진화로 산불확산 방지에 적극 활동하는 이천소방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천시 산불진화용 헬기 지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통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였으며, 제5779부대에는 “산불확산단계 등 위기상황에서는 군부대원들의 협조가 필수적이며, 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산불예방에 앞장서겠다.”며 부대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소방서 및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산불대응역량을 높여 산불 발생 시 신속 진화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시 관계자는 “산불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산불예방 홍보 등 캠페인을 통해 산불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이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