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는 오는 20일까지 2021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안성시가 주최하는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은 안성시 청소년들의 자발적 청소년 활동인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동아리 간 폭넓은 교류와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 다양한 특기 개발 및 인성,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상, 연극, 댄스, 음악, 스포츠 등 청소년 관련행사와 연계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선정해, 주체적이고 자립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동아리 지도자가 반드시 배치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5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로, 동아리 지원 사업에 선정 시 100만원 이내의 동아리지원금과 봉사시간을 받게되며,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회원으로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자치활동 및 청소년어울림마당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하게 된다.
본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는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및 우편,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영식 안성지부장은 “이번 청소년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동아리활동을 실시하도록 돕고, 건전한 지역 청소년 문화 양성 및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