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택복지재단, 평택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천을 위한 '2021년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 입학식


(재)평택복지재단은 오는 4월 15일 평택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평택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천을 위한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입학식을 진행한다.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는 평택시가 돌봄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재 양성 교육이다.

4월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9회에 걸쳐 ▲서비스제공자의 윤리강령 및 이용자의 권리옹호 기법 ▲지역사회복지 문제에 대한 정보수집과 자원 강화기법 ▲보건·의료와 지역사회 통합 돌봄(Community Care)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우수기관‘ 벤치마킹 ▲Mapping(도표화) 실습 등에 대해 교육한다.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주민자치회, 명예사회복지사, 복지시설 종사자 등 70여명이 신청하였고 소권역별로 그룹화하여 이론교육, 정보 수집, 실습 등을 교육받는 방식이다.

김준경이사장은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케어리더에 대한 개념과 케어 예방사업의 중심이 될 활동 리더로서 각 지역사회에서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평택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