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입 속 세균 거리두기 치아세균체크기 대여사업 운영


[KNT한국뉴스타임]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중부권 지역주민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치아세균체크기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치아세균체크기는 치면세균막(치아 표면에 형성되는 무색의 세균막)을 확인할 수 있는 기기이며 LED 불빛을 치아에 비추어 칫솔질이 잘 되지 않은 부분을 거울 or 어플(측정 내용 기록)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동의 양치습관 개선을 목적으로 2주 동안 대여 할 수 있고 치아세균체크기 사용 후 습관 개선 후기를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할 경우 구강관리 키트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19 감염 방지를 위해 소독용 물티슈, 입마개, 필름 등을 함께 지원하고 반납 후에는 기기를 철저하게 소독한다. 대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흥시민의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매달 생일을 맞은 만 19세 성인을 대상으로 ‘28청춘, 잇몸 건강하소’ 치주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대상자 모집이 미달 된 달은 그 다음 달부터 20대 성인으로 대상을 확대해 운영 할 예정이다.

또, 거리가 멀어 보건소와 보건지소 이용이 어려운 중부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는 충치 예방과 시린이 완화를 위한 불소 양치용액을 배부(사전예약제)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시흥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