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는 지난 4월 8일, 자유학년제 진로체험을 대비하여, 체험처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1년도 현장직업체험에 대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하여 온라인을 이용하여 실시하였다. 센터에서 운영 중인 “DJ톡/DJ톡 하루”와 “화성진로체험거리”의 40여 곳의 체험처 관계자와 센터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체험프로그램 운영 시 주의사항, 체험처 안전점검 및 프로그램 컨설팅 결과, 코로나 대비한 방역 준수, 체험처의 의견 청취 시간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효과적이고 도움이 되는 체험을 위해 센터와 체험처에서 준비할 점을 다시 한 번 공유하였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체험은 센터만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다. 앞으로도 센터와 체험처와의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좋은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 신현택 센터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센터와 체험처의 적극적인 협조 관계를 통해 올해 사업이 잘 준비되었음을 느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람 있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원활한 협조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하였다.
[보도자료출처: 화성자유학년제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