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청소년 마음건강 서포터즈’ 모집


[KNT한국뉴스타임]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마음건강 서포터즈’를 이달 5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마음건강 서포터즈’란 중학생 3~5명이 한 그룹이 돼, 정신건강 캠페인 기획·활동,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제고,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 전달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서포터즈는 5월 1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한다. 활동하는 동안 자원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되며, 활동을 마친 후 수료증 제공 및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의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모집신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필요 서류를 다운로드하고 작성해서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7년 9월 청소년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기점으로 2018년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캠페인’, 2019년 ‘긍정적인 정신건강 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시행하며 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사춘기를 맞이하는 중학생들을 위해 시는 ‘마음건강 지키기, 우리 학교 사랑의 온도 높이기’라는 주제로 교내 캠페인 및 SNS 홍보 활동 등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고양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