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년 동두천시 어린이·청소년 자치기구’ 위촉 및 출범


[KNT한국뉴스타임] 동두천시는 2021년 동두천시 어린이·청소년 자치기구의 위촉식을 지난 6일 갖고, 학생 의원 및 위원들의 정식활동을 공식선언했다.

동두천시 어린이·청소년 자치자구에 위촉된 의원 및 위원은 총 58명으로, 학생의원 16명, 청소년참여위원 28명, 청소년운영위원 14명이며, 2021년 12월말까지 학생들은 자치기구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학생의원은 의회 체험 및 민주주의 교육, 지역 캠페인 및 봉사활동 진행,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 및 시·도의원과의 만남을 추진하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안, 정책과제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캠페인, 워크숍, 지역 청소년 인권·권리 모니터링 및 개선 제안, 기본소양교육, 정기회의, 임시회의, 기관 교류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시설, 프로그램 및 강사 모니터링, 청소년수련관 행사 참여·지원·홍보, 기본소양교육, 정기회의, 임시회의, 기관 교류 등을 통해 동두천청소년수련관의 환경개선을 위한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최용덕 시장은 위촉된 학생들과의 작은 간담회를 통해 “동두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건전한 민주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며, 지역활동에 자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동두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