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T한국뉴스타임] 김포시는 지난 4월 2일, 3일 이틀간 아트빌리지 다목적홀, 시청 본관 3층 참여실에서 제20기 김포시 차세대위원회 연찬회 및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23명의 제20기 김포시 차세대위원은 중학생 9명, 고등학생 14명으로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연찬회 첫째날은 아이스브레이킹 및 자기소개를 통해 서로 친분을 쌓는 시간과 새롭게 시작하는 2021년 제20기 김포시 차세대위원 임원 선출 및 차세대위원회의 분임별 정책제안 주제 선정 시간을 가졌으며
연찬회 둘째날은 2021년 김포시 차세대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식 및 시장님과의 대화에 이어 제19기 위원들도 참석하여 위원회 운영 노하우 전달 및 전·현 위원간 결속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청소년 여러분 스스로 미래에 대한 지향을 밝혀나갔던 차세대위원회 활동이 인생의 긴 여정에서 의미 있는 경험이 되어줄 것”이라며, “8만 여명의 김포시 청소년을 대표해 제20기 차세대위원님들이 시의 청소년정책이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다시 한번 재정립되고 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항상 지켜봐주고 의견을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차세대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1년 임기동안 청소년정책 제안, 토론대회, 의회교실, 예산교실, 청소년시설 건립 의견 제시 등을 수행하며 김포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김포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