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박승원 시장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현장점검'


[KNT한국뉴스타임] 광명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가 오는 19일부터 신축청사(광명시 새터로 19)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는 노후 시설을 개선하고 여성쉼공간, 청소년활동센터 등 다양한 복지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3월 착공에 들어가 1년여에 걸쳐 공사를 진행했으며 4월 13일 준공을 앞두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6일 오전 신축청사 현장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고, 행정공백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세심하게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박 시장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 앞으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열린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오는 19일 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사는 3,244.77㎡(지하2층~지상5층)규모로, 지하1층~지하2층 주차장(25면), 1층 민원실, 2층 주민자치센터 및 여성쉼공간, 3층 헬스장, 강의실, 식당, 4층 청소년활동센터 등 주민들을 위한 공간 구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기존 청사와 달리 2층 여성쉼공간과 4층 청소년활동센터 등 청소년문화공간과 광명동 지역 여성복지 공간을 새롭게 마련했다.

광명7동행정복지센터는 4월 17일 청사 이전 작업을 시작해 4월 19일에 신축 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광명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