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제17기 한마음가족 봉사단 발대식 개최


[KNT한국뉴스타임]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코로나19 거리두기 2단계에 방역 지침에 따라 최소 인원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10시와 11시 2회에 걸쳐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강당 4층에서 제17기 한마음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안미현 씨가 오카리나로 타이타닉 주제곡을 연주하여 감동을 주었으며, 코로나 이전 가족봉사단 활동영상, 올해 가족봉사단 월별 활동안내와 주의점,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청소년 봉사활동에 관한 안내로 진행됐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에서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소중한 기회이니 만큼,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 동참하고, 내가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아름다운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발대식에 참석한 정문영 시의회 의장과 박인범 부의장도 가족봉사단의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한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가족봉사단은 8개 동에서 선정한 돌봄대상 어르신 28분에게 안부 전화와 월 1회 가정방문을 통해 음식 및 과일 등을 전달하며, 1년 동안 지속적으로 안부를 살피고, 친밀한 가족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앞으로 가족 전체 활동으로 환경정화와 연탄배달을 계획되어 있어, 앞으로의 제17기 한마음 가족 봉사단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동두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