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정부시, 제4회 의정부시 아이사랑 수필 공모전 개최


[KNT한국뉴스타임] 의정부시는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4회 의정부시 아이사랑 수필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개최한 '아이사랑 수필 공모전'은 출생아 수 감소로 인구가 점차 감소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출산장려의 일환으로 출산인식 개선 및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저출산 극복의 실천적 해결책 모색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의정부시민은 결혼․임신․출산․양육 등을 통한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재미를 표현하고, 형제․자매가 있어 행복하고 화목한 가족의 느낌을 잘 전달한 작품을 온라인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은 마감일 자정까지, 우편접수는 마감일까지 의정부문화원(의정부시 산단로 123)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오는 10월 중 당선작(대상 1명 200만 원, 최우수상 1명 10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입선 10명 각 20만 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윤교찬 복지국장은 “올해 4회를 맞이한 아이사랑 수필 공모전은 출산․양육 및 가족의 소중함을 공유함으로써 인구 인식개선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하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의정부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